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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ERTISING

WIX

Sagmeister & Walsh · “We get you, designers.” Campaign

Wix ‘We get you, designers.’ 캠페인 이미지

PROJECT OVERVIEW

Wix는 누구나 손쉽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웹사이트 빌더이다. 새로운 디자이너 친화 템플릿을 출시한 뒤, Wix는 “우리가 디자이너를 정말 이해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캠페인을 원했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We get you, designers.”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디자이너들이 겪는 현실적인 스트레스를 정면으로 다룬다. 말도 안 되는 피드백, 끝없이 반복되는 수정, 촉박한 마감과 기술적인 문제까지 —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공감할 순간들을 유머와 과장된 연출로 시각화했다. Wix는 그 과정을 통해 “우리는 당신 편이다”라는 공감과 연대의 메시지를 건넨다.

ROLE Art Direction, Campaign Design
CLIENT Wix
CATEGORY Advertising, Campaign
YEAR 20XX

CONCEPT & APPROACH

콘셉트의 핵심은 “디자이너의 멘탈 상태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다. 우리는 디자이너가 겪는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강렬한 컬러 팔레트와 과장된 세트, 인물 연출로 극대화했다. 노란색과 파란색 같은 대비 강한 색을 사용해 눈에 띄는 광고임과 동시에 브랜드의 개성을 강조했다.

이미지들은 마치 디자이너의 머릿속을 들여다본 듯한 장면들로 구성된다. 폭발 직전의 컴퓨터, 의미 없는 수정 지시, 혼란스러운 작업 환경 등 디자이너라면 웃으면서도 울고 싶은 상황들을 하나의 시퀀스처럼 이어지게 연출해, 공감과 카타르시스를 동시에 만든다.

DESIGNER’S NOTE

이 캠페인은 단순히 “템플릿이 예쁘다”를 보여주는 광고가 아니라, 디자이너라는 직업 자체를 존중하고 응원하는 메시지에 가깝다. Wix는 제품의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기보다, 디자이너의 마음을 먼저 이해하는 브랜드로 포지셔닝된다.

과감한 색감과 유머러스한 상황 설정은 브랜드가 가진 친근함과 유연함을 드러내며, 동시에 “우리는 당신이 겪는 모든 혼란을 알고 있다”는 따뜻한 연대를 전달한다. 디자이너가 이 광고를 보며 피식 웃으면서도, 자신을 진심으로 이해하는 브랜드를 발견하는 경험을 만들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