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ING · DIGITAL · PRINT
FABRIC
Fabric · Brand Strategy & Visual Identity
PROJECT OVERVIEW
Fabric(구 Talagent Financial)은 현대 금융 자문가를 위한
첨단 자산 관리 플랫폼이다. 플랫폼 런칭과 함께 브랜드 전체를
새롭게 구축하기 위해 &Walsh에 의뢰했다.
우리는 네이밍, 브랜드 전략, 비주얼 아이덴티티, 3D 에셋,
플랫폼 디자인, 웹사이트 디자인까지 모든 터치포인트를 재정립했다.
CONCEPT & APPROACH
사전 전략 단계에서 금융 자문가들은 “위험(risk)”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음을 발견했다. 하지만 Fabric의 기술은 위험을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으로 받아들이고 강력하게 활용하도록 돕는다. 우리는 이 “위험의 재해석”을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로 삼았다. 브랜드 시스템 전반은 “위험은 피할 것이 아니라, 함께 직면하고 embrace 해야 하는 것”이라는 내러티브를 담고 있다.
DESIGNER’S NOTE
Fabric의 시각 표현은 에너지, 변화, 불확실성, 혁신을 동시에 담는다. 과감한 컬러 스펙트럼과 흐르는 듯한 모션 그래픽은 금융과 기술이 가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리스크 감각을 만든다. 이 프로젝트는 “위험을 시각화한다면 어떤 모습일까?”라는 질문에 대한 하나의 실험이자 답이었다.